강아지나 고양이에게 적합한 자동급식기 추천 제품 6가지를 소개합니다. 제품군을 보니 3~4만원 선의 가성비 제품과 7~10만원 선의 고급 제품으로 나뉘고 있었습니다.
고가 프리미엄급 제품은 스마트폰 어플로 급식기를 조절할 수 있다는 점, 보다 세밀한 급여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이었습니다.
이 기준에 따라 대표적인 제품들을 분류해봤으니, 아래 비교해보시면 빠르게 최적의 제품을 구매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자동급식기 추천 BEST
@ 저가형 가성비 제품
@ 프리미엄 고급형 제품
직접 검색도 가능합니다!
제품 상세보기
- 가장 가성비 좋은 반려동물 자동급식기라고도 할 수 있을 정도로, 판매량 1위로 추정되는 제품입니다.
- 집사님이 집에 계시지 않더라도 규칙적인 정량 사료 급여로 아이의 건강한 식습관을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 혹시 갑작스러운 일정으로 밥을 줄 시간에 복귀하지 못하더라도 이 자동급식기에 맡기면 걱정이 없을 것입니다.
- 정확하게 계산된 분량만 급여를 하기 때문에, 반려동물의 비만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 할지라도 사료통은 3L 분량으로 넉넉하게 만들었습니다. 자주 사료를 채워넣지 못하더라도 급식을 진행하는데 문제가 없도록 한 것입니다.
- 대부분의 반려동물은 주인 분에게 많은 의지를 합니다. 특히 주인분이 집에 없을 때 분리불안이 심한 아이들은 밥을 먹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 이를 위해서 주인의 목소리를 녹음해서 들려줄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밥먹자는 목소리를 녹음하여 급여 시간에 재생함으로써 반려동물이 심리적으로 안정된 상태에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급식량도 사용자의 설정에 따라 다르게 할 수 있습니다. 최소 15g에서 많게는 90g까지 조절 가능한 분량의 폭이 넓은 편이라 강아지 체구에 적합한 분량을 설정하기 용이합니다.
- 물론 사용자가 직접 급여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제품 전면부에 위치한 +버튼을 꾹 눌러주면 수동모드로 변경됩니다.
대표 후기
- 후기 1. 시간 설정을 해놓고 외출하면 하루에 3회 급여가 가능해서 편합니다. 디자인도 민트색으로 골랐는데, 예뻐서 잘 구매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 후기 2. 울 아이도 거부감 없이 식사시간만 되면 앞에서 대기탑니다. 밥시간을 딱 맞출 수 있어서 신경쓸게 줄었습니다.
- 꼼꼼하게 관리할 수 있는 급식량과 최대 6번까지 가능한 급여 횟수 설정까지 갖추어 이고웰 다음으로 꼽히는 제품으로 추정됩니다.
- 각종 설정값의 조절 범위가 넓다보니 우리집 아이의 식습관에 최적화 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1회 공급량은 적게는 15g에서 많게는 90g까지인데, 15g 단위로 급여량을 조절할 수 있어서 제공량을 명확하고 정밀하게 계산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 사료 역시 단백질과 무기질 등이 함유된 것이기 때문에, 오래 두면 상할수가 있습니다. 이를 위해 외부공기와 접하게 되는 밥그릇은 부식에 강한 스테인리스 재질로 구성했습니다.
- 그래서 세균이 증식할 확률을 원천차단하고, 세척도 원활하기 때문에 무척 위생적입니다.
- 아이가 밥을 먹을 때 너무 격렬하게 식사를 하면 그릇이 밀릴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하단면에는 미끄러움을 방지할 수 있는 고무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 사료가 나올때는 이미 제품 내부에 있는 마이크 기능으로 녹음된 주인님의 음성이 나오게 됩니다.
- 자동급식기라는 본질적 기능 외에 사용자 분들의 편의를 극대화 하고자 노력한 점도 만족을 부르는 요소입니다.
- 충분한 사료 보관 용기는 물론, 자동급식기로 전원을 공급하는 선은 튼튼한 메쉬 소재를 사용하여 아이가 물고 뜯어도 손상이 잘 되지 않도록 만들었습니다.
- 만약 전원 공급이 일시적으로 중단되더라도 제품에 건전지를 장착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비상전원으로 가동을 시켜줍니다.
대표 후기
- 후기 1. 버튼이 쉽게 잘 눌리지 않다보니, 호기심 많은 아이들이 눌렀다가 급여가 되어 버리는 현상을 없앨 수 있습니다. 설명서도 잘 되어 있고, 미관상으로도 괜찮은 디자인입니다.
- 후기 2. 기존에 가지고 있던 사료그릇을 다시 사용할 수 있었어요. 제품과 같이 따라오는 스텐그릇과 번갈아가면서 사용할 수 있다보니 더 깨끗한 것 같네요.
- 몸집이 비교적 작은 반려동물들, 혹은 푸들과 같이 중형급 되는 강아지들에게 안성맞춤인 급식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기본적으로 있어야 할 급여 기능을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반려동물의 비만을 일으키지 않을 정도로 한 번 급여 시 약 6g의 분량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사료를 단지 어느정도 분량과 횟수로 줄것인가만 고민하지 않았습니다. 사료의 크기와 한끼로 적정한 식사량은 어느정도인지 고민한 흔적이 담겨있는 제품입니다.
- 물론 제품 자체가 수용할 수 있는 사료 알갱이의 크기는 최대 10mm라서 반려동물이 좋아했던 원래 사료를 그대로 급여하기에 좋을 것입니다.
- 수동모드로 사용하다가 잊어버리더라도 자동 잠금 모드로 일정시간만 지나면 자동으로 전환됩니다.
- 휴일날 직접 급여하다가 평일이 되어 출근하더라도 혹시 강아지가 버튼을 눌러 급여가 되어버리는 일이 없을까 고민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급식 및 잠금해제 기능은 전면부 LCD 창 밑에 있는 위, 아래 화살표 모양이 버튼으로 가능합니다. 이 두개의 버튼을 동시에 누를 경우 1회 식사량의 사료가 나오게 됩니다.
- 길게는 10초의 길이까지 목소리 녹음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밥먹자”와 같은 단문은 충분히 녹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간단한 문장까지 녹음할 수 있습니다.
- 마치 주인님이 집에 있는 것처럼, 아이에게 밥을 주기위해 부르는 것처럼 할 수 있습니다.
대표 후기
- 후기 1. 버튼은 심플한데, 있어야 할 기능들은 다 갖추고 있는 것이 신기했어요. 사료통도 잘 열리지 않게 되어 있어서 보안성도 좋네요.
- 후기 2. 무척 자세하게 되어 있는 설명서 덕분에 처음 사용해보는데도 큰 문제없이 세팅하였습니다. 하루에 조금씩 규칙적으로 급여할 수 있다보니 아이도 더 건강해지는 느낌입니다.
- 신뢰를 가장 중요시한다는 가치 아래, IOT 기술을 접목하여 프리미엄급 제품 중에서는 가장 인기를 많이 얻고 있는 제품입니다.
- 단지 급여 예정 시간 설정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IOT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반려동물의 식습관과 급여량을 모니터링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전용 어플이 제공되기 때문에, 스마트폰에 설치하여 외출하고 나서도 급여 현황을 알 수 있습니다.
- 급여 수준과 빈도, 횟수 마저도 섬세하게 기획했습니다. 한번에 많이 급여하기보다 하루에 조금씩 나눠서 제공할 수 있도록 최대 6회 급여가 가능하도록 제작하였습니다.
- 무엇보다도 온 가족이 하나의 이 급식기를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상이 발생하면 그 즉시 어플을 통해서 안내해주기 때문에, 대처하기도 수월합니다.
- 입체적 구조로 더러워졌다고 생각되면 즉시 분리하여 세척할 수 있습니다. 사료 부스러기를 받아주는 트레이도 이중 입체구조로 되어 있어 악취 등을 방지하기 좋습니다. 세척시에는 물로 씻어주어도 좋고, 가벼운 헹주로 닦아주셔도 좋습니다.
- 예상치 못한 단전으로 인해 전원공급이 차단되면, 즉시 제품 내부에 탑재한 건전지의 전원이 공급됩니다.
- 또한 설정값들이 초기화 되지 않기 때문에 전원 공급 문제가 해결될때까지도 원활한 급여가 가능합니다.
대표 후기
- 후기 1. 사료탱크가 분리되어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다는 점과 편의에 따라서 건전지만으로 사용할수 있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소량씩 강아지 식습관 고치는데도 도움이 되니 자연스럽게 다이어트도 됩니다.
- 후기 2. 전원선의 재질이 쉽게 찢어지지 않는 재질이라 안심이 되었습니다. AS도 넉넉한 기간을 제공해줘서 믿고 구매했습니다.
- 마치 스마트폰으로 하루 소비 칼로리를 체크하는 것처럼 급여 상태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데 탁월한 제품입니다.
- 지원되는 어플을 휴대폰에 설치하고 접속해보면, 마치 우리가 알람 시간을 맞춰놓듯 설정할 수 있는 영역이 나옵니다. 간단한 터치로 해당 설정 시간대 급여 여부를 ON/OFF 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 정해진 급여시간에도 불구하고 아이가 밥을 먹지 않는 경우 사용자에게 즉시 알려줍니다. 이를 통해서 급여량을 실시간으로 조절할 수 있게 됩니다.
- 만약 사료가 쌓였다면, 사료를 다 먹을때까지 급여를 하지 않기 때문에, 사료 낭비를 줄일 수도 있습니다.
- 어플엔 급여 내역도 최대 1주일간 기록이 됩니다. 자동으로 설정해놨다면 굳이 이런 기능이 필요 없을 수도 있습니다.
- 하지만 수동으로 급여할때 일일히 기록하기 힘들다면 이 어플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수동, 자동 급여 시간이 섞여있다면 아이의 식습관 파악이 어려울 수 있기에 급여 동시에 기록이 되는 어플이 필요한 것입니다.
- 사료통에 곧 사료를 채워넣어야 할 때 자동으로 안내 메세지가 발송됩니다.
- 1회 급여량은 줄였지만 횟수는 최대 15회까지로 대폭 늘린 점도 큰 장점입니다. 거의 모든 반려동물의 식습관을 커버할 수 있는 커버리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사료보관통은 6L로 기존의 제품에 비해 2배 이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표 후기
- 후기 1. CCTV와 같이 사용하면 외부에서도 거의 곁에 있는 것처럼 반려견을 돌볼 수 있더라구요. 덕분에 여행도 다녀왔는데, 다행히 문제없이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 후기 2. 멀리가더라도 와이파이로 한번만 잡아놓으면 어디서나 통제할 수 있습니다.
- 사료 급여 시 사료 알갱이가 부서지거나 눌려 변형되지 않도록 합니다. 3개의 날개를 가진 프로펠라형 회전루프가 있어서 부드럽게 사료를 이동시킵니다. 그렇기에 정량을 오차 없이 지켜낼 수 있습니다.
- 급식기 내외부 모든 부품들과 트레이는 완벽하게 분해가 가능하도록 제작되어 있습니다. 구석구석 찌든때 없이 세척할 수 있기 때문에, 유해 세균이나 곰팡이가 번식할 일을 방지합니다.
- 사료 보관통에 사료를 오래 보관하면 사료가 눅눅해지거나 딱딱해지지 않을까 하는 고민이 있으실 것입니다.
- 그도 그럴것이 신일 급식기는 외부 공기가 유입되지 않도록 완벽한 차단뚜껑을 사용합니다.
- 그렇기 때문에 상당히 많은 양을 넣어놓더라도 급여하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도록 설계했습니다.
함께 읽어보면 좋은 글
자동급식기 구매가이드
1. 그릇 재질
자동급식기는 주인이 외출했을 때, 직접 밥을 주지 못할때가 많은 분들을 위한 제품입니다. 정해진 시간에 강아지, 고양이에게 밥을 주니 편한 점도 있지만, 만에 하나 반려동물이 밥을 다 먹지 않는 경우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용기 재질은 되도록 스텐이나 유리 등 눌러붙지 않고 위생적인 소재를 사용한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2. 보조 전원
아파트 등에서 거주하시는 경우 전세대 전기 점검 등으로 전원이 차단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도 건전지 등을 이용한 보조 전원 수단이 갖추어져 있다면 셋팅값이 소실되거나 밥을 못주는 경우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3. 제공량
작은 반려동물일수록 식사량이 적습니다. 만약 새끼때부터 반려동물을 키우시는 분들은 되도록 많은 횟수까지 조절이 가능하고, 1회 제공량은 적은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대형견은 1회 식사 시에도 소형견보다 많은 양을 먹기 때문에, 1회 제공량의 분량이 조금 더 많아야 할 것입니다. 따라서 내가 키우는 반려동물의 식사량을 체크하신 후 그것에 맞는 급식기를 구매해야 합니다.
4. 기타기능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원격으로 급식기를 제어할 수 있거나, 급여 예약설정 등이 대표적인 편의기능일 것입니다.
물론 꼭 이런 기능이 있어야 좋은 제품이라고 부를 수 있는 것은 아니나, 없는 제품보다는 낫다는 점을 기억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