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이 사용되고 있는 오디오 인터페이스 추천 제품 6가지를 공유합니다. 가격대별로 나누어 보았고, 하단에는 직접 검색해볼 수 있는 검색창도 마련했습니다. 같이 비교해보시겠습니다.^^
오디오 인터페이스 추천 BEST
@ 10만원 미만 가성비 제품
@ 10만원 이상 프리미엄 제품
제품 상세보기
- 사용자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꾸준히 제품을 개선한 결과 나온 제품이라고 합니다. PC와 USB로 연결하고 플레이백 버튼을 누르면 PC에서 재생되고 있는 오디오 시그널이 출력되어서 내 목소리와 같이 녹음할 수 있습니다.
- 헤드셋 연동이 가능합니다. 평소 블루투스 헤드폰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이 부분이 상당히 유용할 것입니다. 물론 마이크 연동도 가능합니다.
- 여기에 AUX 연동이 가능해서 다양한 음향효과를 넣을 수도 있습니다. 연동 가능한 마이크 종류도 다양해 사용 방법이 많습니다.
- 콘덴서 마이크 등에 전원을 공급해주는 팬텀파워도 제공합니다. 48V의 출력을 제공하기 때문에, 마이크 종류에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그리고 2채널 운용이 가능한 제품이기 때문에 인터뷰 형식의 유튜브 방송이나 실시간 스트리밍을 하는 경우에도 알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디지털피아노 등 다른 연주도구 등을 연결해서 사용하면 보다 풍성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PC에 연결하면 별도의 소프트웨어 장치 설치 필요없이 인식이 가능한 점도 입문자들이 선호하는 요소입니다.
제품 대표 후기
- 후기 1. 레이턴시가 아예 없다시피한 점, 모니터링 기능이 우수한 점이 장점입니다. 물론 가격이 매우 저렴한 편이라 에코 기능 등은 지원이 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지만, 인터넷 방송을 할 때 사용해도 꽤 괜찮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후기 2. 볼륨을 지나치게 크게 하지 않고 적당히 조절하면 화이트 노이즈는 거의 없다고 느끼실 겁니다. 헤드폰도 120옴까지 사용가능해서 호환이 잘 되네요.
- 있어야 할 기능들은 모두 가지고 있는 제품으로, 게임패드로도 유명한 브랜드에서 제조한 것이라 더욱 믿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고품질 오디오 인터페이스라면 탑재해야 할 팬텀 파워 기능도 적용되어 있습니다. 덕분에 헤드폰 마이크 등까지 광범위한 마이크 종류를 적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두 개의 채널 모두 사람이 사용할수도 있고, 하나의 채널은 각종 반주기기 등과 연결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토크쇼 형식의 강의나 방송에도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반주를 틀어놓고 나의 노래소리를 녹음해 볼 수도 있을 것입니다.
- 누가 보더라도 쉽게 음질 컨트롤이 가능하도록 만들었습니다. 각각의 마이크가 가지고 있는 특징에 최적화될 수 있도록 음색 조절이 가능합니다. PC에서도 별도 드라이버 등을 설치할 필요없이 즉각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채널 1에는 콘덴서 마이크를, 채널 2에는 일렉기타 등의 연주장비를 연결하고 USB를 통해서 PC와 연결한 후 헤드폰을 꼽아 모니터링을 하며 녹음을 하실 수 있습니다.
- 마찬가지로 채널 2에는 다이나믹 마이크를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제품 대표 후기
- 후기 1. 잭의 크기가 적건 크건 사용이 가능하고, 겉으로 보았을 땐 복잡해보이기도 하지만 몇 번 만져보면 확실한 음질의 퀄리티를 느낄 수 있습니다.
- 후기 2. 까다롭다는 맥 OS에도 호환이 잘 됩니다. 입문용으로 이 제품을 많이 구매한다고 하네요.
- 오디오 인터페이스계의 제왕급이 돌아왔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다양한 장르를 포괄할 수 있는 최고의 성능을 보유한 3세대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어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 동시에 2가지 채널을 사용하여 녹음을 진행할 수 있어 굉장히 독립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기기에 적용된 마이크 프리앰프 덕분에 녹음하고자 하는 음이 더욱 부드럽고 밝아졌습니다. 훨씬 시원시원해진 사운드로 청취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 다양한 음원을 녹음하다보면 내가 원하지 않는 음이 섞여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높은 임피던스 등으로 내가 원하지 않는 디스토션을 제거할 수 있으며, 인풋 레벨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마치 전문가가 녹음한 것처럼 훌륭한 레코딩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별도의 전원 선이 없어서 관리하기가 무척 편리합니다. USB 장치로 PC와 연결되면 전원이 공급되는 방식으로 연결과 사용이 편리한 구조입니다.
- 자체적으로 제공되는 소프트웨어와 기기 자체의 직관적인 디자인 덕분에, 수월하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사운드 효과와 함께 음악작업을 더욱 즐겁게 할 수 있습니다.
제품 대표 후기
- 후기 1. 군더더기 없는 본체 디자인과 USB로 바로 PC에 연결할 수 있는 것이 최대 장점인 것 같습니다. 일렉기타와 노트북을 연결해 사용하려고 했는데 역시 정답은 USB네요.
- 후기 2. 악기소리가 깨끗하게 들어가고 다른 2nd 제품보다 레이턴시도 현저히 줄어드네요.
- 창의성에 창의성을 더해준다는 인터페이스 제품으로, 가지고 있는 생각과 아이디어를 신속하게 녹음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 레코딩을 하는데 있어서 가장 적합한 조건을 설정할 수 잇도록 도와줍니다. 레이턴시는 더욱 낮아졌고, 헤드폰의 균형감은 더욱 높아졌습니다.
- 출력 품질을 결정하는 게인 값도 자동 조절이 가능한 똑똑한 제품입니다. 스테레오 기능도 구현할 수 있어 음악의 품격을 한층 더 높이게 되었습니다. 마이크를 연결하고 연주나 노래를 시작하면 스스로 사운드를 포착하여 조절합니다.
- 프리앰프는 넓은 게인 범위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신호 변환에 필수적인 컨버터의 성능도 우수합니다.
- 덕분에 원치않는 소음과 잡음을 제거하고 정확하게 녹음할 수 있습니다. 기타 등의 다른 악기 연주에 재능이 있다면 JFET 단자를 통해서 음악의 녹음에 병행할 수 있습니다.
- PC와 연결 후 즉시 작업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무료 툴이 제공됩니다. 물론 이 툴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 다른 소프트웨어와도 호환성이 좋은 편입니다.
- 전원 공급방식도 USB 연결만 하면 되는 구조라 버스킹 등 외부에 나가서 작업을 하더라도 가능합니다.
제품 대표 후기
- 후기 1. 리듬게임을 즐겨하는 유저입니다. 루프백 기능으로 게임 녹화가 가능하며, 디스코드 통화를 할 수 있네요. 제공되는 무상 플러그인들도 상당히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 후기 2. 소프트웨어가 안정적이고 직접 써보시면 사용법이 그렇게 복잡하지 않습니다. 특별히 문제없이 사용하고 있는 걸 봐선 좋은 제품인 것 같습니다.
- 지인에게 내가 직접 녹음한 음악을 들려주거나 정보를 제공할 때 더욱 깨끗하고 선명한 음질의 파일을 전달해줄 수 있도록 해주는 장치입니다.
- 디지털피아노 브랜드로도 유명한 야마하가 만들어 음향의 품질을 확실히 보장할 수 있습니다.
- 뛰어난 실시간 녹음도 가능하도록 해주는 루프백 기능은 물론, 노이즈를 최소화하면서도 게인을 높일 수 있는 마이크 프리앰프 기능도 제공하는 제품입니다.
- 간단한 프로세싱을 통해서 전문가가 녹음한 것과 유사한 품질의 사운드를 구현할 수 있는 점도 훌륭합니다.
- 노래하는 목소리를 마이크를 통해서 담고, PC에서 생성한 각종 효과음을 합성하여 전송할 수 있습니다. 보다 풍부한 음향 효과로 귀를 즐겁게 할 수 있습니다.
- 접속 단자가 무척 다양한 것도 장점입니다. 팬텀 전원은 물론 마치 스튜디오에서 녹음한 것과 같은 효과를 제공하는 프리 앰프도 탑재하고 있어서 악기 고유의 소리를 그대로 녹음할 수 있습니다.
- 야마하가 제공하는 컨트롤러 소프트웨어 AG DSP는 윈도우와 맥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의 숙련도에 따라 쉬운 모드와 전문가모드로 전환할 수 있어 내가 원하는 사운드를 만들어내기 수월합니다.
제품 대표 후기
- 후기 1. SW 툴을 통해서 소리를 압축하거나 크기 변화가 가능한 점, 각종 변조 사운드 이펙트 조절이 가능해서 스트리밍 방송 등을 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잡음 제거가 가능한 다이나믹 마이크 연동도 가능하네요.
- 후기 2. 마이크 2개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잭이 2개입니다. 조금만 만져보면 어떻게 사용할지 익히실 수 있습니다.
- 홈메이드 음악도 우아한 카페음악처럼 나오도록 만들어주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에코 효과부터 음악키 변경 기능까지 훌륭한 기능들을 모두 탑재하고 있습니다.
- 최신 블루투스 버전인 5.0으로 호환이 가능하다는 점도 좋습니다. 녹음 과정에서 혹시 잘못된 음이 녹음되지는 않는지 헤드폰으로 모니터링이 가능합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도 지원되서 잡음 없는 깨끗한 사운드 녹음이 가능합니다.
- 입력단자가 다양한 점, 그리고 각각의 입력단자에 연결된 기기에서 독립적으로 연주가 가능한 점도 큰 장점입니다. 게다가 하나쯤은 가지고 있을법한 USB-C타입 케이블을 이용해 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함은 덤입니다.
- 목소리를 강조하는 기능이 있어 보컬 녹음을 하는데 특화된 제품입니다. 이를 사이드 체인 기능이라고 하는데, 마이크 및 볼륨 조절 기능을 병행하여 사용하면 훌륭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자체적으로 8가지의 재미있는 효과음이 내장되었습니다. 환호성을 지르는 소리부터 웃음소리, 각성을 제공하는 탕 하는 소리 등 직접 만들지 않아도 간편하게 첨부할 수 있습니다.
제품 대표 후기
- 후기 1. 같이 제공된 마이크 음질도 준수하고, 오디오 인터페이스 본체의 성능도 괜찮습니다. 가성비가 괜찮은 제품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함께 읽어보면 좋은 글
- tv음향을 책임지는 사운드바 최고 제품은?
- 귀의 부담을 줄여주는 골전도 이어폰 추천 TOP 7
오디오 인터페이스란?
자연에서 접할 수 있는 아날로그 신호를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여 녹음하는 장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날로그 신호란 시간에 따라서 연속적으로 구현되는 신호를 말합니다.
디지털 기기가 만들어내는 음이 아닌, 사람의 목소리 바람이 부는 소리 등 모든 자연에서 발생하는 음이 아날로그 신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1과 0의 신호로 변환하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오디오 인터페이스 사용이유
1. 지연시간의 단축
마이크를 사용할 때 레이턴시라는 개념이 있습니다. 즉 마이크로 들어온 입력이 출력기기에 전달되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보컬 녹음등을 진행할 때 일반적인 마이크만 사용하는 경우 버퍼링이 발생할 수 있고, 각종 잡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최소화 해주는 것이 바로 오디오 인터페이스인 것입니다.
2. 왜곡 방지
우리의 목소리나 악기 연주소리는 아날로그 신호입니다.
이 신호가 디지털 기기로 들어가면 결국 디지털 신호로 변환이 되어야 하는데,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신호의 형태가 달라지기 때문에 원음에서 변형이 일어나게 됩니다.
그래서 이런 왜곡 현상을 최소화 하기 위해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3. 소리의 증폭
마이크로 녹음을 하게 되면 경우에 따라서 목소리가 작게 녹음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 역시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면서 발생하는 현상으로, 오디오 인터페이스가 증폭 역할을 수행합니다. 여기에 특색을 주어서 보다 선명한 보컬 스타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 인터페이스 구매방법
1. 인풋의 형태
인풋이란 각종 음향기기를 연결할 수 있는 단자를 말합니다. 이 단자에 사용되는 형태는 상당히 다양합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이 사용되는 단지는 XLR 단자 등이 있습니다. 단자의 모양이 내가 사용하고자 하는 기기와 적합한 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쉽게 확인하는 방법은 제품의 단자 모양을 보는 것입니다. XLR단자의 경우 세 개의 구멍이 뚤려있고, 1/4‘’, XLR을 겸용하는 단자의 경우 중앙에 큰 구멍과 구멍 주변에 세 개의 구멍이 있는 형태입니다.
2. 부가적 기능 지원 여부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기능이 팬텀파워와 루프백입니다. 전자의 경우에는 콘덴서 마이크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입니다. 콘덴서 마이크는 회의용으로도 사용되는데, 어떤 종류가 있는지 직접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루프백은 pc나 노트북 등 컴퓨터에 저장된 사운드를 입력단자로 내보내는 기능입니다.
PC의 사운드와 내 목소리를 간편하게 믹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MR을 깔아놓고 노래를 부르는 것을 녹음할 때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소개해드린 제품들은 모두 이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