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펜슬 1세대 2세대 차이 핵심 정리 및 실제 후기 비교

이번 칼럼에서는 애플펜슬 1세대 2세대 차이 를 살펴보고, 직접 실제 사용자들이 남긴 후기를 비교해 보려고 합니다. 사실 애플펜슬은 아이패드를 사용한다고 해서 필수적으로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사용했을 때 다양한 장점들이 있기 때문에 인기가 많은 것이죠.

그렇다면 각각의 차이점을 알아볼까요?

애플펜슬 1세대 2세대 차이 핵심 요약

호환 가능 모델의 차이

  • 1세대 사용 가능 모델: 아이패드 6~8세대, 아이패드 미니 5세대, 아이패드 에어 3세대, 12.9 및 10.5형(1~2세대), 9.7형 아이패드 프로
  • 2세대 사용 가능 모델: 12.9형 아이패드 프로(3~5세대), 11형 아이패드 프로(1~3세대), 아이패드 에어 4세대

필기감의 차이

애플펜슬 1세대는 둥글둥글한 모양을 가지고 있는 반면 2세대는 조금 더 끝이 각져있어요. 따라서 2세대가 조금 더 우리가 쓰는 실제 펜의 느낌을 구현했다고 볼 수 있어요. 좀 더 정교한 필기가 가능해요.

충전방식의 차이

어쩌면 가장 결정적인 차이가 바로 충전방식이에요. 2세대 같은 경우는 무선충전이 가능헤서 1세대보다 충전하기가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반면 1세대는 유선 방식의 충전만 가능하죠. 실제로 써보신 분들은 무선충전이 정말 편리한 기능임을 체감하고 있다고 해요.

크기 및 가격 수준

2세대가 1세대의 업그레이드 버전이기 때문에 가격도 2세대가 조금 더 비싼 편이에요. 1세대의 경우는 11만원 선, 2세대의 경우 16만원 선에 가격이 형성되어 있어요. 크기는 1세대의 경우 약 176mm, 2세대의 경우 166mm로 2세대가 조금 더 작아졌다고 볼 수 있죠.

2세대에만 있는 기능

필기나 그림 작업을 할 때 브러시의 모드를 신속하게 전환할 수 있는 더블탭 기능이 있어요. 확실히 그래픽 툴을 이용해 작업을 할 때 효율을 높일 수 있다는 측면에서 호평을 받는 부분이죠.

애플펜슬 고객 평가 및 후기 비교하기

Apple 정품 애플펜슬 1세대

Apple 정품 애플펜슬 1세대

고객 종합 평가

  • 평점: 5.0/5.0
  • 후기 건수: 15,450건

제품 주요 후기

후기 1. 아이패드를 이번에 사게 되면서 애플펜슬도 구매하게 됐어요. 가격도 가격이지만 아무리 짭을 써봤자 결국 정품으로 수렴한다는 얘길 듣고 정품으로 샀어요. 저는 되게 가벼울 줄 알았는데, 은근히 무게감이 있어서 필기할 때 안정감이 드는게 좋더라구요. 그리고 강화유리 필름에 필기를 해 봤는데, 반응속도도 좋고 필기감이 좋네요.

후기 2. 필기할 때 너무 편해서 삶의 질이 UP되는 느낌이에요. 그리고 배터리 소모 효율이 좋은지 오래 사용해도 배터리가 많이 달지 않아서 좋네요. 구성품으로는 펜과 펜촉, 충전기 단자 이렇게 되어 있어요. 방수밴드 붙이면 필기감 더욱 좋아지니까 참고하세요!!

Apple 정품 애플펜슬 2세대

Apple 정품 애플펜슬 2세대

고객 종합 평가

  • 평점: 5.0/5.0
  • 후기 건수: 41,955건

제품 주요 후기

후기 1. 아이패드 사용자로서 애플펜슬 정도는 한 번쯤은 써줘야 하지 않을까 해서 구매했어요. 사실 필기감이 좋으면 얼마나 좋겠어 하는 심정으로 주문했죠. 근데 생각보다 좋은 사용가메 놀랐어요. 조금 과장 보태서 종이질감 위에 필기를 해 봤는데요, 물칠판에 그림을 그리는 것 같은 느낌이었어요. 종이에 무언가를 그리고 적는 작업은 손맛을 따라올 수 없겠지만, 다른 제품과 비교하면 필기감의 본연의 느낌을 잘 살리려고 한 제품이라는 느낌을 받았네요.

후기 2. 펜촉을 보호하기 위해 팁 커버를 씌우고 사용했지만 사용감이 더 좋았어요. 그리고 요 펜슬은 충전이랑 보관이 정말 편해요. 짜가 펜슬은 배터리 잔량 확인도 안되고 충전할 때 충전기가 있어야 하지만, 요건 아이패드에 붙여놓기만 하면 알아서 충전이 되니 이렇게 편할 수가 없네요.

Contents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