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을 살펴보시면 식품건조기 추천 제품이 굉장히 많습니다. 하지만 그 중에서 좋은 평가를 받는 제품은 비교적 제한적이죠. 그래서 이번에는 제가 직접 후기를 보고 비교적 좋은 평가를 받은 제품 7가지를 엄선해 가져왔습니다. 이 제품을 비교해보시면 훨씬 빠르게 좋은 제품을 구매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식품건조기 추천 BEST
제품 상세보기
- 과일이나 채소 등 오래 두면 변색이 되고 상할 수 있는 것들을 간편하게 말릴 수 있는 제품입니다.
- 트레이가 무려 6단으로 구성되어 있어 다양한 식재료를 동시에, 빠르게 말릴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 과일채소 본연의 맛은 살리면서 영양소는 파괴되지 않고 보존될 수 있도록 자연건조 방식을 채택한 제품입니다.
- 생선 혹은 육류를 건조시킬 때 흔히 비린냄새가 배길 수 있음을 고려해 전용 트레이를 만들었습니다. 덕분에 다른 음식을 건조시키더라도 이것들의 비린 냄새가 같이 묻어나오지 않아 좋습니다.
- 또한 즉시 빼서 세척할 수 있도록 해서 관리와 보관 또한 용이하도록 만들었습니다. 물론 트레이 바닥이나 기기 전체에 냄새가 배기지 않도록 바닥에 훌륭한 통풍 구조를 만들었습니다.
- 내가 건조시키고자 하는 음식 재료의 양에 따라 높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소량 건조를 희망하는데 많은 양의 트레이를 얹어놓을 필요가 없습니다. 덕분에 건조 속도도 더욱 빨라질 것입니다.
제품 후기
- 후기 1. 육포를 자주 먹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조작법이 매우 간단해서 어르신들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단지 전원키고 +/-키로 시간설정 해 준다음 다이얼만 돌려주면 되거든요. 고구도 건조시키니 말랑말랑 아이들도 간식으로 잘 먹네요.
- 후기 2. 소음이 크지 않습니다. 소형 에어컨 틀어놓은 정도에요. 그리고 이 제품 사고 나서 더 이상 과자 같은 주전부리를 사먹을일이 없어졌습니다. 디자인도 괜찮고 만족스럽네요.
- 구매자들의 다양한 의견과 편의를 고려해 탄생한 오쿠의 최신 식품건조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식품건조기가 가동되려면 필연적으로 외부에서 공기가 들어올수밖에 없는데, 이 외부공기에 포함된 각종 이물질과 먼지들을 후면 에어필터를 통해서 깔끔하게 걸러줍니다. 덕분에 보다 건강한 건조 음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 그야말로 올스텐입니다. 트레이부터 제품 외관까지 튼튼한 스테인리스로 설계되어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음식을 건조할 때 음식에서 나는 특유의 불쾌한 냄새가 배기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플라스틱 재질 등에서 나는 화학적인 냄새도 없으니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공기를 순환시키는 팬이 식품건조기 후면에 있어 보다 효율적입니다. 또한 칸을 뒤집을 필요도 없기 때문에 훨씬 편리하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소음도 50dB 이하로 속삭이는 정도의 수준을 보여주고 있어 생활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맛있는 아이들 간식을 손쉽게 만들 수 있어 더 이상 불량식품이나 간식을 구매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제품 후기
- 후기 1. 제품 변색걱정이 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게 좋네요. 트레이도 음식이 들러붙지 않게 메쉬트레이가 있어서 깔끔하게 건조 가능합니다. 건조 하고 나서 탈취모드를 설정해놓으면 식품건조기에 남아있는 냄새를 확실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 후기 2. 보기만 해도 외형이 튼튼해보입니다. 그리고 건조시킬때 문을 닫힌 느낌이 정확히 들어서 좋습니다. 건조방식이 효율적이라 제가 일일이 트레이를 바꿔줄 필요가 없네요. 타이머 기능 켜놓고 건조시켜놓으면 장땡입니다.
- 대류, 즉 상부와 하부의 온도차를 현명하게 이용하여 건조 성능을 극대화한 제품입니다. 또한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함으로써 전기세를 절약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경제적인 제품입니다. 물론 건조 시간도 줄일 수 있으니 1석 2조의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죠.
- 식품건조기를 작동시키고 어느정도 히팅이 될 때까지의 시간을 최소화 시켰습니다. 니켈과 크롬을 적용한 히터를 채용하여 에너지 효율을 높였을 뿐 아니라 열풍이 트레이 곳곳을 골고루 지나갈 수 있도록 했습니다.
- 따라서 별도의 준비시간이 필요없이 가동 시작 후 바로 건조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 편리한 타이머 설정으로 음식을 건조 시켜 놓고 내 일을 하고 있어도 됩니다. 맞춰놓으신 건조 시간이 다 되면 자동으로 꺼지기 때문입니다. 또한 과하게 내부 온도가 상승하는 경우에도 절전 기능이 작동하여 일정한 온도가 유지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혹시나 모를 안전사고에도 대비한 품질 제일의 제품입니다. 모터와 팬 등 전기부품의 과열이 감지되는 경우 퓨즈나 프로그래밍 팬이 기능을 하며 안전사고를 방지해 줍니다.
제품 후기
- 후기 1. 음식이나 반찬을 만드는 재료를 만들 때 굉장히 유용합니다. 트레이가 폭이 높은 것이 있고 작은 것이 있어서 음식의 크기에 따라 달리 건조할 수 있는게 마음에 듭니다.
- 후기 2. 몇 년전에 이 브랜드 식품건조기를 구매하여 쓰고 있었는데 말릴 것이 너무 많아 하나 더 구매했습니다. 과일말랭이 건조시켜 먹기 좋은 제품입니다. 저녁에 건조 설정해놓고 담날 일어나면 잘 건조되있네요!
- 2000년대 초반부터 식품건조기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고 자부심을 가진 리큅이 만든 제품입니다. 디자인과 건조성능, 제품 품질 등 모든 요소를 꼼꼼하게 챙겨 다양한 상도 수상한 제품입니다.
- 모든 제품의 구성품이 스테인리스 소재로 되어 있어서 깔끔하며 위생적이라는 느낌을 줍니다.
- 그리고 모두 동일한 스테인리스를 사용하지 않고, 음식과 닿는 민감한 부분 같은 경우에는 스텐 중에서도 가장 등급이 높다고 하는 SUS304 스텐을 사용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트레이는 2중 구조입니다. 건조시키고자 하는 식재료를 얹어놓을 트레이와 음식으로부터 떨어진 부스러기나 조그마한 식재료를 받아주는 드랍 트레이가 제품 바닥면에 위치하여 위생적으로 관리 할 수 있습니다.
- 건조가 끝난 후 하단 트레이를 빼서 떨어진 부스러기를 가볍게 버려주시면 됩니다.
제품 후기
- 후기 1. 전체적으로 스테인리스 재질이다 보니 깔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높이 조절도 가능해서 길거나 부피가 있는 음식을 건조시키기에도 불편함이 없습니다.
- 후기 2. 무나 귤, 연근 같은 것을 건조시켜봤는데 건조 성능이 정말 마음에 들더라구요. 얇게 썰어서 말리면 칩 형태의 과자처럼 바삭바삭하게 건조되고 조금 굵게 썰어서 두면 약간 촉촉한 상태로 건조되요.
- 작지만 강하다는 말이 딱 적합한 제품입니다. 사이즈는 그렇게 크지 않아서 어디에 두든 부담을 주지 않지만, 건조 성능은 그 어떤 제품과 비교해봐도 뒤떨어지지 않습니다.
- 채소와 과일, 고구마 등 다양한 음식 재료들을 말려 간식으로도 먹을 수 있고, 새우나 멸치, 콩나물 등을 건조시켜 조미료로 만들어먹기에도 좋은 제품입니다.
- 입체적인 건조 방식을 채택해 훌륭한 맛을 그대로 보존하면서 건조 시간을 단축시키고자 했습니다. 트레이 곳곳을 균일하게 건조시키는 방식으로 어디는 마르지 않고 어디는 바싹 마르는 불규칙한 현상을 없앴습니다.
- 공기 순환 구조도 혁신적입니다. 후면에서 들어온 공기를 빠르게 데워서 양 측면으로 배출시키는 구성으로 건조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건조 온도도 내가 직접 조절할 수 있고 지정한 온도 수준으로 일정하게 건조기 온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사람이라면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의 버튼 구성도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하는데 한 몫 했습니다.
제품 후기
- 후기 1. 소음이 거의 없어 거리낌이 전혀 없습니다. 돼지 부속이나 소목뼈 등을 건조시켜도 좋더라구요. 집안에 고소한 냄새가 나는데, 주변 정리만 잘 해 놓으면 식탁이나 주방에 놓고 사용해도 무리가 없네요.
- 후기 2. 일단 이 제품은 디자인부터 먹고 들어가요. 그리고 문이 유리로 되어 있어서 건조되고 있는 상태를 눈으로 직접 점검할 수 있네요. 내부 건조 온도도 다이얼로 돌려서 세심하게 조절할 수 있구요.
- 집에서 베이커리나 커피를 즐기시는 분, 불금에 혼술 혹은 맥주를 즐기시는 분들, 고양이나 강아지 간식거리 걱정이 많으신 분들에게 최고의 제품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건조시킬 수 있는 음식의 종류가 매우 다양하여 각종 스낵을 건조시키거나 반려동물 간식, 과일 등을 건조시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뒤에서 앞으로 공기가 오르락 내리락 하지 않고 수평적으로 통과하는 방식의 건조를 택했습니다. 덕분에 식재료가 뒤에 있든 앞에 있든 골고루 건조될 수 있습니다. 이것이 가능한 이유는 후면에 스테인리스 대형 팬이 있기 때문입니다.
- 트레이를 일부 칸은 제거하여 좀 더 큰 부피의 음식도 문제없이 건조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건조할 때 제품에서 배어나오는 특유의 냄새도 나지 않기 때문에 훨씬 깨끗하고 위생적이라는 느낌을 가질 수 있습니다. 변형이나 부식 등에 강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 폭넓은 건조 온도 설정도 장점입니다. 최소 35도에서 최대 75도까지 상당히 넓은 범위의 온도를 제공합니다. 5도 간격으로 음식 재료의 특성에 맞게 조절해보시기 바랍니다.
제품 후기
- 후기 1. 왠만한 음식재료는 모두 말릴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고구마부터 육포, 강아지 간식 등등 이제 집에서 만드니 따로 구매할 필요가 없네요. 원형 트레이보다 훨씬 많은 양을 건조시킬 수 있네요.
- 후기 2. 역시 스테인리스 재질이 깔끔합니다. 기존에 플라스틱으로 된 식품건조기를 써 왔는데 환경호르몬 걱정이 돼서 바꾸었습니다. 건조도 바삭바삭하니 식감이 좋게 건조가 되네요.
- 자주 손이 가는 간식처럼 각종 과일을 건강하게 말려서 먹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고구마나 키위, 레몬 등을 먹기 좋게 썬 후 키친아트 식품건조기 트레이에 고루 놓아주고 전원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 트레이가 투명으로 되어 있어 작동 중에도 건조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얼마나 건조가 됐는지 굳이 트레이를 열어볼 필요가 없습니다. 건조 과정에서 트레이를 열면 열기가 빠져나가 골고루 건조시키는 것이 어려워질 수 있으니까요.
- 뜨거운 공기와 찬 공기의 온도차를 이용한 건조 방식을 사용해 식재료에 포함된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혹여 열원의 온도가 비정상적으로 높아지는 경우에도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시키는 장치가 내장되어 있어 오래 틀어놓아도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제품 후기
- 후기 1. 강아지 간식을 만드는 용도로 정말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왜 이제야 샀나 후회가 됩니다. 고구마 같은 것도 얇게 썰어서 건조시키면 바삭하니 먹음직스러운 간식이 되더라구요. 소음은 이정도면 애교수준입니다.
- 후기 2. 5단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야채든 과일이든 넉넉하게 들어가구요, 처음에 제품 받으면 10분 정도 가동 한 다음에 사용하라고 되어있던데 전 5분정도 돌려봐도 특별한 냄새 같은게 안느껴져서 바로 사용했어요!
함께 읽어보면 좋은 글
- 식품건조기의 양대산맥 가정용 믹서기 추천 제품 보러가기
- 요리하는데 가스레인지 성능이 좋아야 한다! 가스레인지 제품 비교하러 가기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