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네비게이션 추천 제품 6가지를 가져와봤습니다. 다양한 니즈가 있는 만큼 브랜드별로 만족도가 천차만별이었는데, 주로 후기가 많이 달린 제품들이 평이 좋았습니다. 그래서 후기 수 별로 분류를 해 보았는데, 구매에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
BEST 소개 바로 밑에있는 검색창에 원하시는 제품을 직접 서치해 보실 수도 있습니다!
네비게이션 추천 BEST
@ 후기수 200건 이상
@ 후기수 200건 미만
제품 상세보기
- 초고속 컴퓨터처럼 매우 빠른 처리속도를 가진 CPU를 적용해 성능에서 가히 최고라고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 특히 요즘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어린이보호구역에 관한 안내를 잘해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덕분에 속도도 준수하고, 안전하게 통과하면서 안전사고를 피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프리미엄 급 컴퓨터처럼 코어 수가 무려 8개나 됩니다. 그만큼 CPU에 유입되는 데이터 처리가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오동작을 방지하며, 최상의 안내를 가능하게 합니다.
- 자주 도로의 환경이 바뀌는 점을 고려하여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활성화 시켰습니다. 공사가 진행된다거나, 일시적인 이유로 도로가 막힌 경우에도 빠짐없이 안내해줍니다.
- 만약 해당 이벤트가 발생한 지역에 근접하는 경우 음성과 화면에 친절하게 안내가 되기 때문에, 항시 안전운전이 가능합니다.
- 현재 위치하고 있는 곳의 좌표를 정확이 인식하는 GPS 기능도 장점입니다. 정확한 GPS 기능이 있어야 가장 적합한 길안내도 가능한 법입니다.
- 이 제품은 미국과 러시아에서 운용하는 위성을 같이 사용하기 때문에, 여타의 네비게이션과 비교했을 때 성능이 뛰어납니다.
- 실시간 방송 시청도 가능합니다. 운전을 하면서 길이 막히거나, 장시간 고속도로를 주행하면 지루하고 잠도 올 것입니다.
- 이 때 파인드라이브의 TV 채널 시청 기능을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감도가 낮을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도 수신호를 증폭하여 최상의 감도로 높여줍니다.
제품 후기
- 후기 1. 파인드라이브를 기존에도 쓰고 있었고 만족해서 다시 이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네비 자체의 크기가 큰 편이 아니고, 길안내도 상당히 잘 해줘서 만족합니다.
- 후기 2. 빠르게 화면이 커지고, 지도 업데이트 속도도 빠른 것 같아요. 사용법도 쉬워서 헷갈릴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 클럭속도가 무려 2GHz나 되는 CPU를 사용해서 탁월한 안내원으로서 역할을 수행합니다. 네비게이션을 사용하는 목적은 모르는 길을 갈 때 안내를 받기 위함이지만, 막히지 않고 가장 빠르게 이동하기 위함도 있습니다.
- 그런 점에서 이 제품은 네비게이션의 기본 목적을 충실히 수행하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512MB DDR3 램 장착으로 도로 정보에 대한 데이터를 막힘없이 처리하게 됩니다.
- 어떤 장소에 가더라도 위치정보를 GPS로부터 분명하게 수신합니다. 그리고 신속한 부팅으로 차량에 시동을 걸고 나서 오래 기다릴 필요가 없이 주행준비가 끝납니다. 주차 등을 할 때 후진 기어로 설정하면 자동적으로 화면이 후방카메라로 전환됩니다.
- 초보 운전의 경우 주차가 굉장히 어려운데, 주차라인 강조 기능 덕분에 안전하게 연습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많은 공간을 차지하지 않으면서도 차량 운행에 필요한 정보들을 쉽게 조작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 기기 친화적인 디스플레이가 아닌, 사용자 중심의 UI로 각 기능들을 인식하는데 어려움이 없습니다.
- 실제 눈으로 보는 것과 같은 실감나는 3D 맵을 제공합니다. 가끔 2D 지도로만 보면 내가 어디에 위치하고 있는지 감을 잡기 어려울 때가 많을 것입니다.
- 하지만 이 3D 맵을 이용하면 내가 실제 전면에서 보고 있는 것과 거의 동일한 화면을 볼 수 있으니 길을 잃을 위험이 줄어듭니다.
- 물론 내가 원하는 유형의 화면을 선택할수도 있습니다. 또한 실시간으로 현재 교통체증이 발생하고 있는 곳은 어디인지도 즉시 알아볼 수 있습니다.
- 차량의 밀도 여부에 따라 색상으로 표현해주기 때문에, 막히는 구간은 미리 피할 수 있습니다.
제품 후기
- 후기 1. 길을 잘 몰라서 길안내를 위해 구매하시는 분들에게도 좋겠지만, 막히는 길을 정말 싫어하시는 분들에게 아주 좋은 제품인 것 같습니다. 교통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보니 아버지께서 만족해 하시네요.
- 비슷한 급의 네비게이션을 비교했을 때 무려 4배나 넘는 스펙향상을 이루어냈다고 자부하는 제품입니다. 무려 512MB의 용량을 자랑하는 낸드플래시 ROM으로 안내를 위한 최상의 환경을 갖추었습니다.
- 놀라운 것은 후방카메라가 어디에 위치해 있던지 간에 주차 시 라인을 명확하게 안내해 준다는 것입니다.
- 간혹 차량이 밀집하여 주차되어 있는 공간에 주차를 해야 하는 경우, 접촉사고의 위험이 커질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는데 이만한 제품이 없다는 것입니다.
- 사람마다 보기 편한 지도가 다를 것입니다. 길을 잘 아시는 분들은 일반적인 2D 지도만을 보고도 위치를 파악할 것입니다.
- 그러나 어떤 분들은 실사와 똑 같은 화면에 직접 길을 표시해주어야 안정감을 얻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이 모든 유형을 스스로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사용자의 선택권을 넓힌 케이스라고 할 수 있겠네요.
- 그런데 선택을 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초보 운전자 분들께서는 아직 네비게이션 사용도 익숙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 그럴 땐 반반 모드로 실행이 가능합니다. 입체적인 지도와 함께 2D 지도를 함께 볼 수 있는 듀얼뷰를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마치 후라이드와 양념치킨 반반을 주문한 것과 비슷할 것 같네요.
- 주행 코스에 관한 정보를 통합적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총 이동 거리와 소요 시간 등을 알 수 있습니다.
- 그리고 통행료가 부과되는 길을 통과하는 경우 예상 금액까지 알 수 있어 미리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길안내도 현재 교통상황을 반영해 가장 최단 시간이 소요되는 길로 안내를 진행해 줍니다.
- 또하나의 특징은 주유소의 현황까지 파악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가격이 저렴한 곳에서 주유를 하고 싶으실텐데, 주유소마다 다른 금액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여기에 돌발적인 사고나 공사, 행사 등의 정보까지 알려주는 똑똑한 제품입니다.
- 화면이 커서 사용자가 운전중에도 즉시 화면의 내용을 인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만약 거치식으로 사용하는 경우 수납 방식도 밀어 넣는 형태라 간단합니다.
- 네비게이션도 어떻게 보면 하나의 컴퓨터입니다. 우리가 보기에는 도로정보 하나만을 처리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여러 가지 데이터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수신 정보를 받고, 그 정보들을 사용자가 볼 수 있도록 변환하고, 디스플레이 하는 과정을 거치는 것입니다.
- 그런 점에서 아틀란 네비게이션은 가장 최근에 나온 운영체제를 적용했고, 여러 가지 작업에 특화된 코어텍스 A5 CPU를 적용했습니다. 그리고 업데이트 기능을 무료로 평생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 차량의 상태와 주행에 관한 정보를 전달하는 트립컴퓨터를 지원하는데, 모든 차종에 지원합니다.
- 추가적으로 하나의 멀티미디어 기기처럼 영상과 음악, 심지어 YTN이나 MBC 등 지상파 방송까지 시청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TPEG 기능으로 속도, 신호위반 감시카메라의 위치, 교통량 현황 등의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제공합니다.
- 그리고 근접하게 위치하고 있는 주유소 위치도 안내받을 수 있어 주유에 대한 걱정도 덜 수 있습니다.
- 경로안내 등도 중요하지만, 그 결과가 표시되는 화면의 상태가 좋아야 한다는 것을 명확히 이해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 화면이 깔끔하고 분명하다보니 여러 곳을 동시에 주시해야 하는 운전자 입장에서도 보기가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른 컨텐츠를 재생할 때도 화질이 우수하여 시청하는 즐거움을 제공할 것입니다.
- 오로지 아이나비만이 제공할 수 있는 T링크 덕분에 가장 효율적인 경로를 안내합니다. T링크는 전국적으로 위치한 25만여개의 교통 정보 데이터를 활용한다는 점에서, 타사 제품이 쉽사리 따라하지 못하는 기술입니다.
- 그리고 각지에 설치되어 있는 CCTV 영상을 불러올수도 있어 목적지까지 가는 동안 나타날 수 있는 위험 요소를 완벽히 대비할 수 있습니다.
-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어, 전국의 왠만한 빌딩들은 실사처럼 구현이 가능합니다. 비행기를 타고 공중에서 내려다 본 것과 같은 탁 트인 화면을 제공합니다.
- 그래서 내가 현재 움직이고 있는 곳의 위치를 보다 직관적으로 인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이런 기능은 처음 가는길, 복잡해보이는 길에서 굉장히 유용합니다.
- 신기한 것은 목적지에 근접해갈 때, 주변 환경의 파악을 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것입니다.
- 입체화 되어 있던 건물들이 납작해지면서 주차 가능한 곳을 찾기가 수월할 것 같습니다. 물론 이 기능도 내가 직접 제어할 수 있습니다.
- 자칫 길을 잘못들을 가능성이 있는 톨게이트, 터널 이후의 길안내도 특화되어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과속을 방지하는데도 도움이 되는 이유는 화면과 음성으로 동시안내가 되기 때문입니다.
- 뛰어난 차량인포테인먼트를 구현한다는 목적 아래 든든한 파트너로서 자리매김한 제품입니다.
- 가성비와 성능을 모두 잡았다고 자신감을 내비치는 제품으로, 실제 도로 및 교통 데이터를 처리하는 하드웨어의 성능을 압도적으로 끌어올렸다는 평가입니다.
- 코어텍스 프로세서와 고성능 노트북에도 탑재가 되는 DDR3 램을 장착하여 조화를 이루도록 만들었습니다.
- 후진 기어 시 신속한 화면 전환이 가능합니다. 지연 시간이 없다보니 주차에 걸리는 시간도 단축될 뿐만 아니라, 각종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도 신속한 대응이 가능합니다.
- 특히 다양한 차종에 설치가 가능하도록 범용으로 제작되었습니다.
- 운전자의 성향에 따라 거치형과 매립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거치형의 경우 분리가 수월하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을 때는 별도로 보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반면 매립형의 경우에는 군더더기가 없고 깔끔해서 관리하기가 편합니다. 어찌되었건 사용자의 편안함에 모든 것을 최적화 시킬 수 있습니다.
- 디스플레이의 성능도 FHD급으로 남부럽지 않습니다. 그래서 다른 컨텐츠도 즐길 수가 있는데, 재생하고자 하는 영상의 목록 또한 깔끔하게 정리가 가능합니다.
- 재생 정보도 마치 곰플레이어를 재생하듯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중간에 보던 컨텐츠를 이어보기도 수월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 네비게이션 본연의 기능을 유지하면서도 음악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이제 지루한 운행길이 보다 즐거운 나들이길로 바뀔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함께 읽어보면 좋은 글
- 네비게이션만큼 많이 쓰이는 HUD 제품은?
- 사고 원인을 명확하게 밝혀주는 블랙박스 추천 순위 HOT 7
네비게이션 고르는법
1. 운전실력
운전을 많이 할수록 나름대로 요령이 생기고, 자주 가는 길에 대해선 익숙해집니다. 따라서 이럴 때는 컴팩트한 사이즈의 네비게이션이나 다른 컨텐츠 시청이 가능한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초보 운전자라면 3D 맵이 지원되는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화면도 크고 화면에 표시되는 각종 글씨 등을 인식하기 좋은 형태의 제품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추가적으로 방향지시등을 넣거나, 차선 변경이 필요할 때 안내를 해주는 제품이 좋을 것입니다.
2. 실시간 업데이트
도로정보는 하루만 지나도 많이 바뀝니다. 공사를 하는 구간이 생길 수도 있고, 갑작스러운 사고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업데이트는 수시로 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네비게이션에는 자동 업데이트 기능이 있고, 교통정보 수신을 위한 TPEG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못한 제품들도 있는데, 만약 그렇다면 네비게이션의 정보와 상이한 길을 맞딱드리게 되면서 당황할 것입니다.
3. 디자인
네비게이션을 구매할 때 보통 얼마나 길을 잘 안내하는지 여부만 확인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매립형, 거치형 어떤 방식으로 설치하든지 간에 차량 내부의 인테리어에 큰 영향을 주게 됩니다.
실제로 가격이 저렴하고, 기능도 우수하여 구매했는데 생각보다 설치 모습이 마음에 안들어서 후회하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네비게이션 디자인이 비슷하다보니 중요 요소가 아니라고 생각하시만, 재질이나 색상 등 차별성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네비게이션, 이젠 만능?
네비게이션은 이제 종합 디지털 디바이스로 탈바꿈한지 오래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많은 분들이 네비게이션의 다양한 기능들에 대해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그 중에서 몇가지를 골라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1. 내 위치 공유
친구나 지인을 태우러 갈 때 내 차가 현재 어디있는지 알려주기가 참 애매합니다. 표지판이 있다면 모르겠지만, 시골길 같은 경우는 표지판 조차 없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럴 때 내 차의 위치를 공유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내가 언제 도착할 지도 알려줄 수 있어서 지인이 한없이 기다릴 필요가 없도록 도와줍니다.
2. 식당 추천
외근이나 먼 거리 이동 시 식사를 어떻게 해야 할지도 고민입니다. 외부에서 식사를 하는 만큼 좋은 음식을 먹고 싶지만, 마땅한 식당을 찾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모든 네비게이션이 그런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네비게이션에는 이를 위해 음식점을 추천해주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좀 더 섬세한 제품이라면 중식, 일식, 양식 등으로 나누어서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기도 한답니다.
Contents